1,460 0 0 5 23 0 2년전 0

군주론

개정판+핵심정리

『군주론』은 정치 사상가 마키아벨리가 제왕학에 대해 쓴 책이다. 성악설적인 관점으로 오랜 세월 금서취급을 받은 이 책은 19세기에 들어와서야 재평가 받았다. 탁월한 통찰력을 가진 마키아벨리지만, 500년이라는 시간 동안 국가와 사회의 모습이 달라졌기 때문에 고려해서 책을 읽어야 한다. 《군주론》은 제왕학을 가르치고 있지만 정치 지도자가 아니더라도 야망을 품은 청년이나 일반인이 처세서로 읽어도 충분하다. 권모술수가 난무하는 세상에서 인간의 본질이 무엇인지, 권력의 속성, 리더의 조건, 통치의 기술을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사람들을 관리하려면 사랑을 받아야 할까 아니면 두려움의 대상이 되어야 하는가’ 또는 ‘지도자는 어떻게 보여 지는 것이 중요 한가’ 하는 질문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얻..
『군주론』은 정치 사상가 마키아벨리가 제왕학에 대해 쓴 책이다. 성악설적인 관점으로 오랜 세월 금서취급을 받은 이 책은 19세기에 들어와서야 재평가 받았다. 탁월한 통찰력을 가진 마키아벨리지만, 500년이라는 시간 동안 국가와 사회의 모습이 달라졌기 때문에 고려해서 책을 읽어야 한다.
《군주론》은 제왕학을 가르치고 있지만 정치 지도자가 아니더라도 야망을 품은 청년이나 일반인이 처세서로 읽어도 충분하다.
권모술수가 난무하는 세상에서 인간의 본질이 무엇인지, 권력의 속성, 리더의 조건, 통치의 기술을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사람들을 관리하려면 사랑을 받아야 할까 아니면 두려움의 대상이 되어야 하는가’ 또는 ‘지도자는 어떻게 보여 지는 것이 중요 한가’ 하는 질문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얻을 수 있다. 《군주론》이란 제목을 보면 꽤 까다로운 책처럼 느껴지지만 사실은 알기 쉬운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 책에서는 핵심정리를 첨부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니콜로 마키아벨리(Niccolo Machiavelli)는 피렌체(이탈리아 중부 도시국가) 공화국의 외교관으로서, 외교와 군사 전략가였으며 정치사상가로서 활약하였다. 주요저서로 ⟨군주론⟩, ⟨로마사론⟩, ⟨전술론(戰術論)⟩, ⟨피렌체사⟩, ⟨만드라골라⟩ 등이 있다. 특히 그의 대표작인 《군주론》으로 마키아벨리즘이란 용어가 생기게 되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